BUIDL ASIA 2019 - 비들 아시아 2019
BUIDL ASIA 2019 - 비들 아시아 2019
  • 박호석PD, 서보빈리포터
  • 승인 2019.07.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UIDL ASIA 2019 - 비들 아시아 2019

일시 : 2019. 7. 22 월요일 ~7. 23 화요일 / 노보텔 앰베서더 강남

<리포트>

올해 비들 아시아 2019는 22일부터 23일 이틀 간 강남 노보텔 앰베서더 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비들 행사가 한국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2번째입니다.

이번 비들 행사는 크립토서울이 주최했으며, 올해 미션은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 근본적인 측면과 기술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에리카 인터뷰 #1]

"올해 비들은 보다 더 기술적이고 사업적인 문제와 관련이 깊습니다. 첫째날 아침 세션에서는 기업 블록체인 관련 내용들을 많이 다루기 때문에 SK 텔레콤, 라인, 클레이튼 같은 기업들이 작업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많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임에도 많은 관심이 있기 때문에 Dapps와 같은 사례로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작년과 다르게, 올해 비들은 아시아 전 지역에 걸쳐 관계를 확산하며, 국내 지역 사회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았습니다.

[에리카 인터뷰 #2]

"작년에는 ‘비들 서울 2018’ 이었으나, 올해는 이름을 ‘비들 아시아 2019’로 바꾸었습니다. 바꾸게 된 이유도 우리가 서울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아시아 지역사회로 확장할 것이라는 설명과 같습니다. 아시아가 현재 투기나 투자에 많이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인 것과 근본적인 것에 보다 더 중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그래서 작년과 다른 점은 우리가 아시아 전체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일본, 대만, 홍콩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만 집중하지 않습니다."

 

올해 비들 아시아 2019에 참가한 기업들은 연설을 하고 블록체인 전략에 대해 생각과 지식을 공유하는 세션을 열었습니다. 

SK 텔레콤, LINE, Node Tokyo, Cosmos, Grin, Rakuten 등 많은 기업들이 참가하여 어떤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지 그리고 해당 산업에 가치 있는 사례들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공유 했습니다.

산업이 성장하면서, 비들 또한 지역 사회 내에 더 큰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에리카 인터뷰 #3]

"이번에 41명의 연사가 있고, 많은 훌륭한 후원자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비들은 가족이나 마찬가지고 작년 연사 분들과도 가깝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 우리는 이런 관계를 확장 시키고 그들이 한국 시장과 아시아 지역에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한국 기업이라면 국제사회로 확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비들에서 희망하는 일 입니다."

 

비들아시아2019를 통해 기업과 기업이 국제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서로 확장하고 도와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BUIDL ASIA 2019 ⭐️

https://www.buidl.asia/

 

⭐️kryptoseoul ⭐️

http://kryptoseoul.com/

 

텔레그램

⭐️블록스톡커 : https://t.me/blockstorytalk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